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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묻는상담사례
 

전자(세금)계산서 수정발급 내역 관리하는 방법


전자(세금)계산서는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혹 수정 (세금)계산서를 발급한 사실을 모른채 부가가치세 신고를 하거나,
재무제표를 마감하여 세금이나 손익에 영향을 미칠 때가 있습니다.

매입 공제를 덜 받은 경우라면 세금을 더 많이 납부 한 것이기에 나중에 수정하더라도 리스크가 적지만
매입 공제를 더 받은 경우라면 세금을 덜 낸 결과를 만들기 때문에 수정 발급 내역을 미리 알았더라면
부담하지 않아도 되는 가산세까지 부담해야 할 경우가 발생합니다.

수정 (세금)계산서 발행 시 당연히 상대 거래처에 알려주면 좋겠지만,
그렇지 못한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.

전자(세금)계산서는 홈택스에서 모든 관리와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.
그 중에서도 수정(세금)계산서 이력을 이메일로 받을 수도 있고, 조회도 가능합니다.

수정(세금)계산서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업무라면 알림 설정 해 놓으시면 더 편리하게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.

홈택스 로그인 후 전자세금계산서 페이지에 들어가면
수정세금계산서 이력을 조회하는 페이지와, 알림을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으니
업무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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